본문

심리검사

01. 심리검사 안내 지능검사, 성격검사, 진로적성 검사 등 다양한 검사가 구비되어 있고, 심리평가의 전문가인 임상심리전문가가 직접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해석상담을 합니다.
검사를 통해 자신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으며, 따라서 경우에 따라서는 장기간의 상담을 받지 않고도 한 번의 검사와 해석상담 만으로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02. 지능검사 전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지능은 다양한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마다 장단점이 다르고, 이로 인해 행동 방식의 차이가 크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지적 특성을 분석하여 알려드립니다.
03. 성격검사 현재의 기분 상태와 오랜 지속된 행동 특성, 대인관계 성향 등을 분석하는 검사입니다.
04. 종합심리검사 인지기능(지능 수준, 인지적 균형 여부, 사고의 내용과 방향 등)와 정서 및 성격(기분 상태, 성격, 대인관계, 정신적 역동 등)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심리적인 문제의 여부 또는 증상의 정도를 파악하여 피검사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추후 치료적 개입에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다.
05. 커플심리검사(부부,연인등) 부부나 연인은 서로 가장 가까운 존재이면서도 나름의 비밀을 간직할 때 더욱 매력적인 참 어려운 관계입니다. 그리고 나름의 비밀이 갈등의 씨앗이 아니라, 관계 개선의 기폭제가 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06. 진로적성검사 아동, 청소년, 성인에 이르러서도 ‘내가 과연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있는가?’라는 것은 풀기 어려운 숙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적성, 지능, 성격 등 진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고려하여 명쾌하게 방향을 제시해 드립니다.
07. 가족심리검사 가족이란 서로 가장 가깝게 지내면서도 어떤 면에서는 가장 멀리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까이 있기 때문에 가족이기 때문에 말하지 못한 것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것들이 쌓여 가족간의 갈등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심리검사는 미처 서로 말하지 못했던 것들을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08. 유학용 지능검사
(영어로 작성가능)
학령기 유학을 위해 지능검사를 요구하는 학교들이 있습니다. licensed clinical psychologist가 정해진 형식에 따라 영문으로 작성하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