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목록

  • Q

    보험 적용이 가능한가요? 그리고 약물 처방도 받을 수 있나요?

    본 기관은 임상심리전문가가 운영하는 전문상담기관이며, 비의료기관입니다.
    따라서, 약물 치료는 하지 않으며, 의료보험 적용도 되지 않습니다.
    단, 약물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인근 정신과 병원을 안내해드립니다.  

  • Q

    상담 받으면 의료기록이 남나요?

    본 기관은 비의료기관으로 의료보험체계에 속하지 않아 의료기록에 전혀 남지 않습니다. (내용삭제함)
    원칙적으로 상담기록은 철저히 담당 상담사 외에는 열람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 Q

    심리평가는 꼭 해야 하나요?

    심리평가는 단기간에 내담자의 지능(학습기능), 성격, 대인관계 등을 총체적으로 파악하고,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특성들을 찾아내기 위해서 시행합니다.
    내담자의 요구에 의해 진행되기도 하며, 초기 상담 이후 필요에 따라 심리평가를 제안하기도 합니다(단, 다른 곳에서 검사를 하신 경우에는 가져오시면 추가적인 검사 없이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심리평가 진행 후, 평가 결과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상담은 얼마나 받아야 하나요?

     

    상담을 통해 변화해야 할 점들은 알고 보면 성격, 습관 같이 오랜 기간 형성된 것들입니다.
    따라서 1-2회 상담으로 효과를 보기는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개인마다 필요한 회기에 차이가 있으나, 통상적으로 10-20회 정도 되었을 때 의미있는 개선이 이루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상담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상담절차는
    (1) 사전예약: 모든 상담은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전화로 예약하신 뒤 방문하시면 됩니다(카톡으로 예약하신 경우에는 센터에서 전화를 드립니다.).
    (2) 접수 상담: 첫 방문 시 접수 상담이 진행됩니다. 상담의 동기, 목표 등에 대해 논의하게 되며 추후 진행 여부를 협의하게 됩니다.
    (3) 심리 검사: 접수 상담 후 내담자의 요구에 의해 심리평가가 진행되기도 하며, 상담과정 중 필요에 의해 심리검사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심리검사는 의무 사항은 아닙니다.
    (4) 상담: 보통 일주일에 1회 방문하여 45분간 진행이 되며, 개인마다 상담 진행 회기는 달라집니다.
    (5) 종결: 상담 목표를 달성하면 내담자와 상담자의 합의 하에 상담을 종결하게 됩니다. 추후에 필요하다면 일정 기간 후에 추후 상담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 Q

    주차는 가능한가요?

    저희 센터 건물 지하 주차장(지하 2-5층)은 거주자들의 지정주차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하1층(상가 주차장)에 여유가 있으면 주차를 하시되, 지하1층에 주차가 안 되면 지하5층에 주차하셔야 됩니다.
    지하2층 차단기에서 인터폰으로 '1703호 상담센터갑니다' 라고 하시면 경비실에서 차단기를 열어드립니다.
    지하5층에 오셔서 여유 공간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 Q

    센터 위치가 정확히 어떻게 되나요?

    저희 센터는 원주의료원 사거리에 있는 동보노빌리티타워에 위치해 있습니다(1층 신한은행, 24층 고층 건물, GS마트 옆).
    센터 출입구는 대로변에 있는 큰 빌딩 입구가 아닌, 반대편에 있는 아파트 입구로 들어오셔야 합니다(안경백화점 맞은 편).
    입구로 들어오신 후, 오른쪽 인터폰으로 1703호를 누르고 호출하시면 됩니다.
    엘리베이터는 우측에 있는 고층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셔서 17층(1703호)으로 오시면 됩니다.
    1703호에 오셔서 문을 열고 들어오시면 됩니다(업무시간에는 문이 항상 열려있습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