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학교

01. 학습기능향상 및 동기강화 훈련 (머릿속 똘똘이 만들기)

저성취(지적장애, 학습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학습기능의 향상’을 통한 학습동기 향상을 목적으로 함. / 45분 10회 프로그램으로 구성됨.
음소분석훈련이 학습부진아동의 기억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한국심리학회지: 학교, 11(1)
프로그램 내용 : 1. 인지기능향상프로그램 2. 집단인성교육프로그램

2014 음소분석훈련 PDF 다운받기

 

02. 교사연수

대상 : 초중고 교사, 상담교사, 교육복지사, 보건교사 등
학교에서의 심리상담 : 심리상담에 대한 다양한 이론을 바탕으로 학교장면에서 각 역할별로 활용할 수 있는 상담방법으로 구성됨.
학교에서의 심리검사 활용 : 학교에서 심리검사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함.
아동청소년 정신병리 : 학교장면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정신병리를 설명하고, 치료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식을 설명함.

관련분야에 대한 강의 요청 시 센터로 전화하시면 상담 후 조정 가능합니다.


03. 부모교육 (하루 여섯 번의 인사)

대상 :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
자녀와의 대화법 : 대화에서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의도를 수용할 수 있는 여유이고, 그러한 여유는 자신의 욕심을 버릴 때 얻을 수 있습니다.
문제행동 다루기 : 문제행동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하고, 아이의 태도 보다는 문제 자체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자기주도형 자녀 만들기 : 자기주도를 가르친다는 것은 사실 말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기주도의 핵심은 성장, 자율, 책임이며,
이는 '책임질 수 있는 자유'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관련분야에 대한 강의 요청 시 센터로 전화하시면 상담 후 조정 가능합니다.


04. 교육청 지원사업

대상 : 원주, 횡성, 평창, 홍천, 정선 교육지원청 및 관할 초중고
의뢰사유 : 간이심리검사 결과 특정 영역의 점수가 높은경우
                   우울, 불안 등 심리적 불편감이 심한 경우
                   비행, 폭력, 왕따 등 문제행동이 나타나는 경우
                   기타 학교 적응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진행방식 : 초진 및 심리검사 진행 → 상담 진행 → 추가 상담 여부 결정 → 종결
결과보고 : 상담결과 및 심리평가 보고서 제출